![]() |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 뉴미디어 마케팅업체 크리쳇은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파워'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광고영상과 한글도메인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애드파워는 신청기업 중 10개사를 선정한 후 크리쳇의 광고영상 제작솔루션 '이지씨에프'(ezcf)를 사용해 영상을 제작한다. 애드파워가 담당한 30초 길이 광고영상의 제작은 선정업체의 자료협조로 진행된다.
영상을 제작받기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우선 '학생신발.kr', '명품아웃도어.kr' 등의 도메인 중 원하는 것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 달 7일까지 홈페이지 내 'Q&A 코너'에 사업체 이름과 신청 사연,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심사를 거쳐 도메인이 우선 지급된다. 제공되는 도메인은 '명품아동복.com'과 같은 일반명사 기반 도메인부터 대기업이 판매하는 유명 제품에 이르기까지 100여 개에 이른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인터넷 사업가 하은주 씨가 크리쳇에 도메인을 기증함에 따라 마련됐다.
하씨는 "사업을 준비하면서 선점해놓은 도메인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한다"면서 "일부 소상공인들이 제품 단가보다 온라인 광고 등 마케팅 비용이 오히려 많은 점을 걱정하는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jongw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