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수 : 0 / 0
조회 수 : 1179
2001.02.03 (21:50:00)
 햄버거 크기에 관한 얘기

보통사람이 입을 벌렸을 때 그 길이가 보통 50mm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44mm짜리 햄버거를 물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햄버거 먹을때 한번 재어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카운터의 높이

카운터의 이상적인 높이는 72cm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이 가장 주저하지 않고 불평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밀크쉐이크 그 부드러움 속의 비밀

원래 알려진 음료의 온도는 4℃ 이거나 40℃정도 입니다. 그런데 밀크쉐이크는 15℃ 음료입니다.이 15℃짜리 밀크쉐이크를 4mm짜리 빨대로 빨면 잠재의식은 사람들이 어렸을때 엄마의 젖을 빨던 시절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밀크쉐이크를 먹으면 부드럽고 달콤한가 봅니다.

 주문받는 방법

또 패스트푸드 얘기네요. 햄버거나 프렌치 프라이를 시키면 무조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3초이내에 "음료수도 드시겠습니까?"라고 말합니다. 조사결과 "감사합니다"라는 말한마디가 3초의 최면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이랍니다. 그러므로 5초가 지나고 나서 음료수를 주문할 확률은 5%이하로 떨어진다는 군요.

 z형 구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글이나 사진을 읽고 보는 습관이 있답니다.

 Anzeiger(안차이거)

1730년 독일 드레스텐에서 창간된 것으로 영어로는 'Advertiser'. 당시에 해운소식과 종교소식, 도시의 집과 물건을 사고 파는 소식에서 출생과 장례식, 분실물 공고까지 다루었습니다. 이럼으로써 뉴스미디어는 광고와 뗄레야 뗄 수 없는 인연을 갖게 된다는 상징의 출발이 되었습니다.

 보석광고는 클로즈업해라!

다이아몬드과 같은 보석류는 작게 보여질때 보다 크게 확대되었을 때 느껴지는 아름다움이나 놀라움이 커지게 되며 카페트의 경우도 같습니다. 이런 시각화 기법은 제품의 기술적 이미지나 정밀함, 정교함 등에 의해 판매가 이루어지는 경우에 이용됩니다.

 상품에 배경을 넣어라

상품만으로는 경쟁사의 제품과 차별화가 나타나지 않을 때 이용됩니다. 예를들어 밀가루, 건포도, 커피, 청량음료, 양주, 조미료 등의 식품은 원료만으로는 경쟁사 제품과 차별점을 찾기가 어렵고 그 제품에 이미지를 조성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그 제품의 원료가 생산된 지역의 풍경이나 제조과정 또는 가공되기 이전의 상태를 보여줌으로써 원료의 우수성이나 상태의 증빙 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나 만화적표현

캐릭터나 만화적 표현은 사진에 비해 리얼리티가 떨어지는 반면 제품의 특징이나 개념을 극적인 상징으로 표현할 수가 있어 어린이나 청소년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에 이용하거나 무형의 상품에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극적인 장면을 연출

소비자들이 접하기 어려운 상황을 제공하여 호기심과 집중을 높이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자면, 말보로 담배광고에 등장하는 소떼와 카우보이, 석양의 빛을 받아 번들거리며 육중한 동체로 유유히 날아가는 항공기, 카레이스 경주에서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나 우승의 순간, 남극이나 북극상공의 오로라 등을 연출하는 걸 말합니다.

 동물의 상징성

개: 동반자, 친구, 구속된 존재, 감시자, 충직성
새: 자유, 이상, 풍요, 번영
코끼리: 신중함, 견고성, 규모성
원숭이: 영민함, 엉뚱함, 애교
고양이: 편안함, 날카로움,공격성, 따뜻함
나비: 아름다움, 화려함
물고기: 생명, 맑음
호랑이: 용맹성, 권위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54 [1/13]담배 -말보로와 카멜 (1)
김혜린
1229 2001-02-08
53 [ADIC](1)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기획 파일
김혜린
927 2001-02-07
52 ADbrief작성법 파일
김혜린
991 2001-02-07
51 인터넷광고용어
정성민
980 2001-02-03
50 인터넷광고4-(이용자성향분석)
정성민
868 2001-02-03
49 인터넷광고3-(홍보방안)
정성민
869 2001-02-03
48 인터넷광고2-(웹광고의 한계)
정성민
929 2001-02-03
47 인터넷광고1-(고객은무엇에클릭하는가) 파일
정성민
1027 2001-02-03
46 해외광고-wonder bra 파일
정성민
1166 2001-02-03
45 해외크리에이티브-moving 파일
정성민
1116 2001-02-03
44 해외광고-콘돔2 파일
정성민
1258 2001-02-03
43 해외광고-콘돔 파일
정성민
1228 2001-02-03
42 해외광고-보드카 파일
정성민
1746 2001-02-03
41 문자와 브랜드
정성민
1062 2001-02-03
Selected 광고속 토막이야기(심리)
정성민
1179 2001-02-03
39 e-business.. 파일
정성민
999 2001-02-03
38 R.O.I 모델분석
정성민
1157 2001-02-03
37 AP란..
정성민
1202 2001-02-03
36 퍼블리티란
정성민
1050 2001-02-03
35 컨셉이란
정성민
1165 2001-02-03
Tag List

온라인

최근 댓글

문의

55대 회장 양승우 01062285328
55대 부회장 배일현 01027366568
adpower1989@naver.com

  

Valid XHTML 1.0 Transitional

Valid CSS Transi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