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민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1206
2001.02.03 (21:06:10)
포지셔닝은 제품에서 출발한다. 때로는 서비스, 회사, 조직 또는 사람에서 출발할 수도 있다.
유의할 점은 포지셔닝이 제품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한다는 것이 아니고 바로 잠재 고객들의 마음을 겨낭하는 일이라는 사실이다.
즉 어떤 제품을 잠재 고객의 마음 속에 포지션하는 일이 포지셔닝인 것이다.
포지셔닝은 1970년대에 지난 1970년대의 광고를 대변할 수 있는 말을 한 단어로 표시한다면 '포지셔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포지셔닝이라는 단어는 광고와 마케팅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공통어가 되기 시작했으며 온 세계의 공통적인 현상이 되었다.
포지셔닝의 광고 패턴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상카(Sanka)의 경우 '우리는 미국에서 세번째로 큰 커피회사입니다.'라는 라디오CM을 내보냈다.
세번째로 큰 회사? 종전의 광고에서 즐겨 사용되던 '첫번', '최고' 등과는 거리가 있는 표현이다.
그러나 이제 이런 단어들은 그 효용가치가 사라져가고 있다.
오늘날 우리가 광고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단어들은 최상급이 아닌 비교급의 것들이다.
"아비스(Avis)는 자동차 임대업종의 No.2 회사에 불과합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왜 저희 회사를 이용할까요? 우리는 남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세븐 업(Seven-Up): 콜라가 아닙니다." 메디슨가에서는 이런 것들을 가리켜 '포지셔닝 슬로건'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러한 슬로건을 만들어내는 광고인들은 시장에서 포지션이나 어떤 틈을 찾아내기 위해 지금도 막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매디슨가를 흔들어놓앗던 포지셔닝은 비단 광고의 범주를 벗어나 모든 분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포지셔닝을 이용하여 삶의 경쟁에서 남보다 앞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34 이벤트전략2
정성민
948 2001-02-03
33 이벤트전략1
정성민
1138 2001-02-03
32 여성들의 emotional eating
정성민
1008 2001-02-03
31 아줌마의 기준
정성민
1197 2001-02-03
30 시장지향적 기업의 문화
정성민
1085 2001-02-03
29 셀링포인트란..
정성민
1257 2001-02-03
28 성공적 기업 캠페인의조건
정성민
1033 2001-02-03
27 추격자의 포지셔닝
정성민
1386 2001-02-03
26 포지셔닝5
정성민
1467 2001-02-03
25 포지셔닝4
정성민
1055 2001-02-03
24 포지셔닝3
정성민
1187 2001-02-03
23 포지셔닝2
정성민
1124 2001-02-03
Selected 포지셔닝1
정성민
1206 2001-02-03
21 PPL 마케팅
정성민
1331 2001-02-03
20 스포츠 마케팅
정성민
1194 2001-02-03
19 스타마케팅
정성민
1477 2001-02-03
18 니치 마케팅
정성민
1252 2001-02-03
17 공동마케팅
정성민
1278 2001-02-03
16 경품마케팅
정성민
1245 2001-02-03
15 IMC활용예- 삼성센스
정성민
1447 2001-02-03
Tag List

온라인

최근 댓글

문의

55대 회장 양승우 01062285328
55대 부회장 배일현 01027366568
adpower1989@naver.com

  

Valid XHTML 1.0 Transitional

Valid CSS Transi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