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수 : 0 / 0
조회 수 : 952
2001.03.08 (22:58:04)
13기 이석영입니다.

사례는 직접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5.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6.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7. 사다리의 법칙(The Law of Ladder)
- 기억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용해야할 전략이 달라진다.

8. 이원성의 법칙(The Law of Duality)
-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마리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9.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Opposite)
- 만약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된다.

10.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이 분할되어 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이 된다.

11. 원근의 법칙(The Law of Perspective)
-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12. 계열 확장의 법칙(The Law of Extension)
-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한다.

13.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14. 속성의 법칙(The Law of Attribute)
- 어느 속성이든 반대되고 효과적인 속성이 있게 마련이다.

15. 솔직성의 법칙(The Law of Candor)
- 스스로가 부정적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여길 것이다.

16.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ngularity)
-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17. 예측 불능의 법칙(The Law of Unpredictability)
- 경쟁자의 계획을 작성해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18.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
-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 간다.

19. 실패의 법칙(The Law of Failure)
-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20. 과장의 법칙(The Law of Hype)
- 상황이 언론에 나타나는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다.

21.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진다.

22.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 적절한 자금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74 스포츠 마케팅.....
민정
677 2001-04-25
73 [토론]: 첫 주제입니다...
찬호
789 2001-04-23
72 패션이란 무엇인가?
이석영
822 2001-04-10
71 명품이 탄생하기 까지 - 구찌, 베르사체, 프라다
이석영
680 2001-04-10
70 백화점 시설과 구두 구매 심리
서민규
676 2001-03-29
69 부분별 총 광고비 외..
김희연
601 2001-03-16
68 제일기획 면접토론 문제
이석영
1637 2001-03-13
67 금강기획 PT 기획서
회장
3052 2001-03-11
Selected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
이석영
952 2001-03-08
65 인터넷 시대 기업 PR 전략
서민규
837 2001-03-04
64 PPL광고 파일
준희
1589 2001-03-03
63 잠재의식광고 파일
준희
710 2001-03-03
62 잠재의식광고와 PPL광고 파일
준희
728 2001-03-03
61 내가 다이어트코크를 마시는 이유
이석영
897 2001-03-02
60 산토리 위스키 VS 니카 위스키 파일
수아
1164 2001-03-01
59 앱솔루트 보드카 파일
김혜린
1002 2001-02-18
58 [ADIC](4)광고목표와 타겟의 설정 파일
김혜린
929 2001-02-10
57 [ADIC](3)광고기획의 준비
김혜린
849 2001-02-09
56 [ADIC](2)광고기획의 중요성
김혜린
846 2001-02-09
55 [1/13]담배 -말보로와 카멜 (2)
김혜린
1201 2001-02-08
Tag List

온라인

최근 댓글

문의

55대 회장 양승우 01062285328
55대 부회장 배일현 01027366568
adpower1989@naver.com

  

Valid XHTML 1.0 Transitional

Valid CSS Transi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