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수 : 0 / 0
조회 수 : 897
2001.03.02 (08:59:14)
다이어트 코크는 더 이상 가능성 음료가 아니다

96년 초 새롭게 시작된 다이어트 코크의 광고 캠페인은 다이어트를 강조하던 기존의 광고와는 아주 딴판으로 만들어졌다. 연간5백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의 소프트드링크 시장에서 약 25%를 차지하는 다이어트 상표들은 아이스티나 기타 젊은이의 기호에 맞춘 다른 소프트드링크의 등장에 기존 소비자를 빼앗겼고 다이어트 코크 역시 전 해 평균 소프트드링크류의 시장성장률인 2.5%에도 못 미치는 2% 미만의 성장에 그치고 말았다.
이에 코카콜라사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다이어트 코크의 다이어토보다는 코크를, 다시 말해 기능보다는 맛을 강조해야 함을 깨닫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게 된 것이다. 옴니버스 형식의 TV강과는 'Just for the thrill of it, Just for the chill of it, Just for the haste of it, just for the feel of it. Diet Coke' 라는 경쾌한 노래에 맞춰 이발사, 경찰, 권투선수, 카우보이, 노동자, 길거리의 젊은이 등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저 모두가 일상 생활에서 즐기는 음료로 다이어트의 기능성은 전혀 보여주지 않고 있다.
인쇄광고는 TV광고에 등장한 사람들을 장면장면 옮겨놓고 있는데 길거리에서 웃옷을 벗고 물구나무서기를 하고 있는 이 광고도 그 중 하나이다. 얼굴 부분만 3중으로 겹쳐놓음으로써 표정을 살리는 동시에 TV광고의 동적인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있다.
왼쪽 구석의 카피는 역시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인 'Just for the taste of it' 뿐이다. 이제 다이어트코크는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는 기능성 음료라기보다는 단지 마시기 위해, 맛을 위해 마시는 소프트드링크의 한 종류로 자리잡아가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 코크만의 독특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갈 때 옛날의 영광은 다시 찾아오게 되는 것이다.


난 살을 뺄려고 다이어트 코크를 마시는 것이 아냐.
다이어트 코크를 마시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이야.

나 같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라이프스타일 광고를 하고 있잖아?

나.. 설득당했어.
아주 기분 좋은 설득.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74 스포츠 마케팅.....
민정
677 2001-04-25
73 [토론]: 첫 주제입니다...
찬호
789 2001-04-23
72 패션이란 무엇인가?
이석영
822 2001-04-10
71 명품이 탄생하기 까지 - 구찌, 베르사체, 프라다
이석영
680 2001-04-10
70 백화점 시설과 구두 구매 심리
서민규
676 2001-03-29
69 부분별 총 광고비 외..
김희연
601 2001-03-16
68 제일기획 면접토론 문제
이석영
1637 2001-03-13
67 금강기획 PT 기획서
회장
3052 2001-03-11
66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
이석영
952 2001-03-08
65 인터넷 시대 기업 PR 전략
서민규
837 2001-03-04
64 PPL광고 파일
준희
1589 2001-03-03
63 잠재의식광고 파일
준희
710 2001-03-03
62 잠재의식광고와 PPL광고 파일
준희
728 2001-03-03
Selected 내가 다이어트코크를 마시는 이유
이석영
897 2001-03-02
60 산토리 위스키 VS 니카 위스키 파일
수아
1164 2001-03-01
59 앱솔루트 보드카 파일
김혜린
1002 2001-02-18
58 [ADIC](4)광고목표와 타겟의 설정 파일
김혜린
929 2001-02-10
57 [ADIC](3)광고기획의 준비
김혜린
849 2001-02-09
56 [ADIC](2)광고기획의 중요성
김혜린
846 2001-02-09
55 [1/13]담배 -말보로와 카멜 (2)
김혜린
1201 2001-02-08
Tag List

온라인

최근 댓글

문의

55대 회장 양승우 01062285328
55대 부회장 배일현 01027366568
adpower1989@naver.com

  

Valid XHTML 1.0 Transitional

Valid CSS Transitional